STORIES
THE LATEST NEWS AND VIEWS
세르주 무이의 최신 전시, 아트 협업, 공간 소식과
브랜드 이야기를 한눈에 만나보세요.
JUNE 19, 2025
THE NEW ARTWORK IN SERGE MOUILLE LOUNGE
세르주 무이 라운지에 새로운 작품이 함께합니다.
일본의 조형 작가, 츠보타 마사유키(Masayuki Tsubota)의 조각입니다. 나무의 표면을 정교하게 깎아내고 선명한 색을 입히는 작가 특유의 기법은, 세르주 무이 조명 아래에서 더욱 깊은 질감과 생생한 에너지를 드러냅니다. 미니멀한 형태와 강렬한 색감이 만들어내는 고요한 리듬감이 공간에 새로운 울림을 더합니다. 라운지에서 직접 이 특별한 조화를 경험해 보세요.
Masayuki Tsubota The Layer of Self_ vf6u YT
Gesso, Pigment, Acrylic on Basswood
25 x 8 x 25.5cm
2019
MAY 10, 2025
SERGE MOUILLE AT ART BUSAN 2025 – COLLECTORS LOUNGE
세르주무이는 올해 아트부산 2025 (ART BUSAN 2025) 페어 기간 중, Collectors Lounge 공간에서 조명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아트부산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현대미술 페어로, 국내외 주요 갤러리와 작가, 컬렉터들이 모이는 국제적인 아트 이벤트입니다. 이 가운데 Collectors Lounge는 예술과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함께하는 VIP 라운지 공간입니다. 세르주무이는 이 공간에서 조명의 기능을 넘어 조형적 아름다움과 공간의 분위기를 제안하는 모델들을 소개합니다.
현장을 방문하신다면 D-26 부스 인근의 Collectors Lounge에서 세르주무이 조명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전시: 2025년 5월 8일 - 11일
* 장소: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 세르주 무이 전시 위치: Collector's Lounge, D-26 부스 인근
MARCH 31, 2025
STUDIO SHINYOO EXHIBITION AT SERGE MOUILLE LOUNGE
2025년 봄, 세르주 무이 라운지에서 열리는 스튜디오 신유 (STUDIO SHINYOO) 전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신용섭, 유승민이 이끄는 스튜디오 신유는 한국 가구 디자이너 최초로 런던 사치 갤러리에서 작품을 선보였으며 포르쉐, 젠틀몬스터, SK 에코플랜트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국제적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세르주 무이와 스튜디오 신유는 ‘인간’을 중심에 둔 미학과 장인의 손길로 완성되는 미니멀리즘이라는 공통된 가치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형태, 그리고 섬세하고 정교하게 완성된 가구들이 세르주 무이와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 할 것입니다.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만나는 여정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시: 조형 造形 조명 照明 조연 助演
* 기간: 2025년 4월 12일 (토) - 6월 1일 (일)
* 장소: 세르주 무이 라운지
DECEMBER 2, 2024
[ After-image : 이미지, 그 이후 ] Hyunhee Kim Solo Exhibition
김현희 작가는 익숙하고 퇴화된 과거의 이미지와 현대인들에게 자리 잡은 신소재성 재료를 결합하여 미래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작가는 가구가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변화를 가져오는 느린 속도감을 가진 매체라는 점에 주목하고, 한국 전통 가구라는 연대적 매개체를 통해 스토리 텔링을 한다. 그녀의 가구는 단단하거나 반투명한 소재를 사용하여 기존의 벽을 없애고,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지우고, 젠더의 경계를 허무는 등 세상과의 소통을 시도해왔다.
이번 After image 에서는 시간 - 경험 - 이미지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일련의 과거가 어떻게 잔상(After-Image)으로 남아있고, 이 잔상이 미래로 매끄럽게 나아갈 수 있는 방안으로서의 현재를 탐색한다.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아크릴 등으로 제작된 가구는 작가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과 담아내고자 하는 미적인 것의 시간성, 의미의 연속성을 볼 수 있다. 작품의 시각적 아름다움에만 매료되는 시간이 아닌 그 안에 담긴 작가의 심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2024.12.7 (Sat) - 12.26 (Thu) 11am - 7pm (Closed on Monday)
Opening 12.7(Sat) 6pm YZHQ_Z1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8, 1층 1F, 8 Apgujeong-ro 79-gil, Gangnam-gu, Seoul
OCTOBER 18, 2024
[ SERGE MOUILLE LOUNGE at DEFINE: SEOUL 2024 ]
세르주무이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DEFINE: SEOUL 2024’에서 세르주무이 라운지를 운영합니다.
아트 부산에서 전개하는 디파인 서울 (Define: Seoul)은 디자인 (Design)과 파인 아트 (Fine Art) 두 단어를 연결해, 예술과 예술을 대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프리미엄 아트페어입니다. 이번 페어의 주제는 ‘단순의 의미: 이성적 시대의 본질적 추구’로 본질적이고 이성적인 시선을 담고 있는 단순함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물들이 우리에게 전달하는 본질과 우리 스스로도 단순함을 추구하는 삶의 태도에 대한 생각을 세르주무이 라운지에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행사: [ 디파인 서울 2024 DEFINE: SEOUL 2024 ]
▶ 장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에스팩토리 D동
▶ 기간: 2024.10.30(수) - 11.3(일)